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제소식

2022년 2월 온라인 쇼핑 동향-온라인 쇼핑 거래액 소폭 감소 (발표일 4월 1일)

by 성장하는 고단이 2022. 4. 2.
반응형

2022년 4월 1일에 통계청에서 발표된 2022년 2월 온라인 쇼핑 동향에 대해 살펴볼까 합니다.

온라인 시장의 성장세에 대해 이미 알고 계실 텐데요. 

2022년 2월 온라인쇼핑동향에서는 가장 눈에 띄었던 것은 모바일 쇼핑의 거래는 무려 20% 증가, 거래액은 4.3% 증가했습니다. 갈수록 모바일 쇼핑 시장의 중요성이 더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 쇼핑 거래액 비중은 76.4% 차지)

 

그리고 온라인 쇼핑 통계의 세무항목을 살펴보면,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총 15조 4314억원으로 음식서비스가 14.5%, 음·식료품 14.3%, 가전·전자·통신기기 12.4% 순으로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COVID-19의 영향으로 음식서비스 (배달)가 가장 많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전년동월대비로는 13.7% 증가했지만 전월대비로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6.4%,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5.1% 각각 감소하여 거리두기 완화 기대에 대한 효과에 기민한 감소로 생각됩니다.

 

온라인쇼핑 거래액 동향

온라인 쇼핑 거래액 동향을 보면 21년 12월까지 증가세를 보이다가 점점 감소되고 있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엔데믹이 조금씩 다가온다는 것을 느끼고 있는데요 마스크를 벗고 다시 화장을 해야 할 때가 다가와서 화장품의 주가가 올라가듯이 온라인 쇼핑의 거래액 감소세도 같을 틀에서 해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통계자료는 통계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전체 | 통계청

통계청이 생산한 통계자료와 주요활동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하여 언론에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kostat.go.kr

 

2022년 2월 온라인쇼핑동향 자료 중

 

온라인시장의 성장항목 성장형태 등 많은 구매를 하는지 파악할 수 있고 온라인 쇼핑 시장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어 온라인 사업을 생각하고 계시는 분이 있다면 온라인쇼핑 동향 통계를 확인해시길 권해드립니다.

 

반응형

댓글